우만종합사회복지관

여름방학특강프로그램

수원시 우만종합사회복지관(관장 황재경)에서 8월 13일 화요일에 여름방학특강프로그램 "방학을-부탁해!" 문화체험으로 안산시세계문화체험관을 방문하여 다양한 국가의 의상을 체험해보고,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재미있는 도자기 체험으로 예쁜 접시를 만들어보는 활동도 체험하고 돌아왔다.

우만종합사회복지관 여름방학특강프로그램 "방학을-부탁해!"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 아동 18명을 대상으로 7월 29일부터 8월 16일까지 오전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였다.

특히 이번 방학특강프로그램은 2018년 삼성나눔 페스티벌 성금 배분을 위한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을 받아 무료로 점심 식사를 제공하였다. 아울러 체육활동, 요리활동, 공예활동, 과학활동, 영어캠프, 영화관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 외에도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과 역량 강화를 위한 인권 교육, 스마트폰 중독 예방 교육, 장애인식개선 교육도 실시하였다.

프로그램 참여 학부모는 "방학기간 학원을 여러 개 보내야할 지에 대한 걱정과 경제적 부담에 고민이 많았는데 방학특강으로 점심식사도 해결되고 즐거운 추억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너무 좋다" 라고 하였다.